삼성 멀티캠퍼스 프로젝트 최우수 2번 수상!!

삼성 멀티캠퍼스 수료 과정중 3개의 프로젝트를 했는데

 

처음 프로젝트는 web 프로젝트였다

 

쇼핑몰을 만드는 프로젝트였는데 나 포함 총 4명이서 만들었다.

 

한분은 작업한게 기능 1가지였고...

한분은 핑계인지 모르겟지만 git 업로드를 잘 못해서 파일이 다 날라갔다고 한다

한분은 그나마 열심히 했다

 

나는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DB구축, 장바구니 페이지, 결제 페이지를 만들었는데

그중에서도 비밀번호 찾기 할때 이메일로 인증번호를 받아 일치하면 비밀번호를 바꾸게 하는 기능이였다

 

결국엔 프로젝트는 다 망해서 수상을 못했다....

지금 생각해보니 기능들은 내가 다 만들었네.....

 

 

2번째 프로젝트는 IoT 프로젝트였다.

아두이노와 라즈베리파이, web, app을 이용한 프로젝트였다

 

스마트홈을 만들자는 얘기가 나와 이 주제로 만들어봤다.

 

처음 프로젝트때 만난분들보다 열심히 작업을 해줘서 너무 좋았다

나는 web페이지 만들고 RFID 출입/외출/보안 기능과 온도,습도,미세먼지 데이터를 차트를 이용해

현재 상태를 보여주는 기능을 만들었다

 

결과는 성공적으로 만들어졌고

 

1등을 했다!!! ㅋㅋㅋ

너무 뿌듯했다

캠퍼스에서 하는거지만 그 중에서도 1등을 했다는게 ㅎ

 

그리고 이제 마지막 융복합 프로젝트를 한다

AI / Cloud / Big Data / IOT 이렇게 4개의 분야가 모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1~2주동안 주제만 정한거 같다

 

막상 주제를 다 말해놓고 보니 개인적으로 이거다! 하는 주제는 없었다

 

주제 정한거는 장애인 주차구역 단속 서비스였다

 

모두 각 분야에서 열심히 하는 모습이 너무 좋았고 회의하고 개발하고 회의하고 개발하고 이런게 너무 좋았다

멘토님들한테 많이 혼났지만 그만큼 성장했다고 본다

 

맨날 대학교 다닐때 하던 프로젝트만 해봐서 이때는 서로 친해지는 느낌도 없고 재미가 없었는데

 

이번 프로젝트를 하면서 너무 재미있었다

뭔가 학생때 몇년간 친했던 사람들이랑 이별하는 기분이였다

 

실제 회사에서도 이런 기분이였으면 좋겠다

 

각 분야 심사위원 총 4분이 계셨고 우리 조 발표는 뒤에서 2번째였다

다른 조 들은 그냥 좋게 말씀해주시는 느낌을 받았는데

 

우리 조는 아마 여기서 3등 안에 들수있지 않을까? , 흠 잡을려고 했는데 잡을곳이 없네 라는 말씀을 하셔서

우리가 1등이겠구나 라고 생각을 했다

 

결과는 ㅋㅋ

또 최우수상이다 ㅋㅋㅋ

발표할때 팀원들끼리 환호를 지를때 너무 좋았다

내가 원하는 분위기다

협동해서 하는걸 좋아해서 팀원끼리 으쌰으쌰 하는걸 너무 좋아한다

진짜 너무 좋았다 ㅋㅋㅋㅋㅋㅋ

한편으론 이게 마지막이라는게 너무 슬펐다 ㅠㅠ

 

상장과 상품권 10만원 ㅋㅋㅋ

 

진짜 뿌듯했다

 

다들 너무 잘해줘서 이런 결과가 나오지 않았나 싶다 ㅋㅋㅋㅋ

마음 구석에는 마지막이라는게 슬펏긴했지만 만남이 있으면 이별도 있는법..ㅋㅋㅋㅋ

 

삼성 멀티캠퍼스 수료 완료!!

 

이제 앞으로 블로그랑 github 관리하면서 취업준비를 해야겟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